LG소셜챌린저 소개

LG소셜챌린저의 도전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LG소셜챌린저는 현 LG챌린저스의 모태인 지난 94년 대학생 정보지 <인간존중>으로부터 그 궤를이어 갑니다. 97년 웹진 <미래의 얼굴>, 2010년 지식감성 충전소 <LG러브제너레이션>을 거쳐 변화무쌍한 시대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위한 채널 <LG소셜챌린저>로 새롭게 도약했습니다. 내 머릿속 기획의 면밀한 실행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꿈. LG소셜챌린저는 늘 시대를 선도하는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메이커로서, 우리의 작은 몸짓이 변화시키는 세상에 도전의 발을 내딛습니다.
LG소셜챌린저의 열린 4대 콘텐츠 방향
[ISSUE] 바로 지금, 20대의 레이더에 잡힌 세상 이야기를 기발한 아이디어로 소통합니다.
[PEOPLE] 삶의 리더가 되는 인물 취재를 통해 나와 너, 우리의 가치를 드높입니다.
[LG] 젊고 패기 있는 시선으로 LG/계열사의 인물/제품/서비스/마케팅을 탄력 있게 필터링합니다.
[CAMPAIGN] 세상의 어둠을 밝히는 캠페인 진행으로, 날카로운 시선을 던지고 깊은 공감을 나눕니다.
그리고 세상의 숨은 소재에, LG소셜챌린저의 문은 활짝 열려 있습니다.
LG소셜챌린저의 심도 있는 활동 프로세스
LG소셜챌린저는 25년의 내공을 바탕으로, 공감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발돋움하는 자생적인 인큐베이팅을 합니다. 대학생 스스로 콘텐츠의 감각을 익히고 날을 세우는 1:1 피드백이 병행됩니다.
대학생 각자가 주도하는 자유분방한 정기 기획 회의를 통해 브레인스토밍의 시간을 갖습니다. 기획의 자료조사 및 섭외를 바탕으로 한 현황을 콘텐츠 전문가와의 1:1 피드백을 통해 최종 기획안의 방향성이 잡힙니다. 각자 콘텐츠를 완성한 후 각 학생의 역량에 맞는 수시 피드백을 통한 최종 콘텐츠가 완성되며, 이를 공유, 확산하는 역할까지 수행합니다. 더불어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사진/영상 교육의 기회는 물론 LG/계열사의 임직원을 직접 대면하고 여러 프로그램에 가장 먼저 참여하는 티켓이 주어집니다. 개인 혹은 팀으로 구성해 진행하는 콘텐츠/캠페인 작업은 사회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전 협업의 중요성까지 배울 기회입니다. 유통 기한 없는 도전 정신 아래 공감하는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이 바로 LG소셜챌린저의 힘입니다.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로 가슴 속 도전을 울리는 LG소셜챌린저
역사적으로 20대란 청춘이 일궈낸 가치는 빛을 발휘했습니다. 변동하는 세상의 변화에 촉각을 세우며 남다른 길을 걸어왔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 도전하는 20대의 뒤에 선 LG는 20대가 직접 소통하는 도전의 가치를 길게, 그리고 진정성 있게 함께하려고 합니다. 20대 개개인의 사고가 숱한 경험을 통해 날개를 펼쳐 도전의 역량을 아낌없이 발휘할 기회! 세상에 굳건히 채워졌다고 믿는 자물쇠를 새로운 열쇠로 열어가는 LG소셜챌린저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이자 또한 우리입니다. 그건 바로 20대인 내가 바라던 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