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이제 책이 접수한다! 가을과 함께 돌아온 와우북페스티벌
젊음? 맛집? 클럽? 패션? 유행? 이 단어들로는 가을의 홍대를 온전히 설명할 수 없다. 쓸쓸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동시에 홍대를 접수한 이들이 있었으니, 2% 부족한 당신을 120% 채워주기 위해 돌아온 제9회 서울 와우북페스티벌이다. 10월, 홍대의 가을은 그 어느 때보다도 더욱 핫하고 알차다.
만인을 위한 인문학, 당신을 위한 북페스티벌
아홉 번째로 열리는 올해 와우북페스티벌의 주제는 ‘만인을 위한 인문학_책에는 사람이 산다’이다. 인문학이란 단어에 벌써 머리가 지끈거릴지언정 ‘만인을 위한’다는 그들의 말은 한 번 믿어보자. 바로 당신을 위한 와우북페스티벌의 유쾌한 프로그램이 지루함일랑 싹 가시게 해줄 테니 말이다.

제9회 서울 와우북페스티벌
일시 2013년 10월 1일 ~ 10월 6일 (야외행사는 4일~6일)
장소 홍익대 주차장 거리, 서교예술실험센터, 두성 In The Paper, 요기가표현갤러리, 북카페, 클럽 등
가격 무료
신청방법 사전신청 및 현장접수
홈페이지 http://wowbookfest.com/
카페 http://cafe.naver.com/wowbookfest
성향따라 취향따라 골라골라!
와우북페스티벌의 많고 많은 프로그램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지금부터 조금 더 집중해보자. 와우북페스티벌을 즐기는 4가지 타입 별 맞춤 전략이 지금부터 시작될 테니까.
→TYPE 1 “오, 나의 작가님! 우리 은밀하게 얘기 좀 나눠볼까요?”
이때 아니면 언제 만나보랴! 와우북페스티벌을 맞아 세상으로 나온 저자를 기다리는 당신이라면 ‘와우북판타스틱서재’가 제격이다. 전 축제 기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 행사는 저자와 독자가 만나는 책 관련 담화뿐 아니라 고민상담, 그림 사인회, 홍대 앞 건축 나들이 등 다양한 장르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와우북판타스틱서재 프로그램
●인문: 너의 목소리가 들려(Feat. 관계상담소)
10월 1일 화요일 19:00 / 서교예술실험센터 1층
작가 박진영, 뮤지션 Jerry.K 참여
●역사: 소설 <마의> 정명섭 작가가 말한다 – 조선 백성, 왕의 드라마에 주인공이 되다
10월 4일 금요일 16:00 / 두성종이 In The Paper 4층
저자 정명섭 참여
●건축: 다 같이 돌자, 홍대 한 바퀴! – <서울, 공간의 기억 기억의 공간>의 저자 건축가 조한과 함께하는 홍대 앞 나들이
10월 5일 토요일 14:00~17:00 / 홍대 앞 미스터도넛 앞 집결, 두성종이 In The Paper 4층 마무리
저자 조한 참여
외 다수. 더 자세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혹은 카페 참조.
→TYPE 2 “책과 잠시 멈춰 설 공간만 있다면 어디든 갈 수 있어~”
북페스티벌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그냥 책에 푹 빠지고 싶은 당신을 위해 거리가 도서관과 서점으로 변한다. 야외 행사가 진행되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6일은 오후 6시)까지 열리는 ‘거리도서전’에는 총 100여 개의 출판사가 참여해 많은 책을 구경할 수 있다. 소장가치가 높은 책들을 할인 판매도 하고 있다.
→TYPE 3 “아빠! 어디가?”
“아빠(혹은 엄마, 이모, 삼촌, 누나, 오빠)! 어디가?”를 외치는 어린이 동행이 있다면 아이들이 군것질거리나 아빠 괴롭히기에 모든 관심을 쏟지 않도록 얼른 아이들과 함께 책소풍을 떠나자. ‘어린이책놀이터’에서는 딱딱하고 재미없는 책 읽기가 신나는 놀이가 되고, 어려운 인문학은 자연스럽게 아이들에게로 스며든다.
어린이책놀이터 프로그램
●어린이책놀이터 무대
낭독: 북캐스터가 읽어주는 동화세상, 구연동화: 할아버지, 할머니가 들려주시는 옛 이야기, 공연: ‘극단 광’의 마임으로 책보기 등
●어린이책놀이터 숲
체험: 책이 없는 버마 어린이와 함께 꾸는 평화, 체험: 신기한 이야기 팝업 북 만들기, 체험: 도자기 화분 디자인하기 등
●어린이 체험 ZONE!
체험: 그림으로 마음을 읽을 수 있을까? 체험: 빙글빙글 물레체험, 체험: “잼나 공작소” 놀이로 배우고 놀이로 생각하기 등
더 다양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혹은 카페 참조.
→TYPE 4 “반찬 하나로 밥 먹기는 심심한데…”
책도 좋고 체험도 좋고 공연도 좋은데, 하나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는 당신을 위해 책과 다양한 장르를 한데 모은 문화 진수성찬 ‘와우북상상만찬’도 준비되어있다. 책에 담겨 있는 무궁무진한 상상력이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만나 새로운 문화가 탄생한다. 한 상 가득 차려진 책과 예술 만찬이 당신을 기다린다.
맞춤전략을 보고 와우북페스티벌을 공략할 방법을 세웠다 해도 방심은 아직 이르다. 이 외에도 수많은 이벤트와 프로그램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으니 말이다. 더욱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혹은 카페를 참조하시라. 스크롤의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많은 프로그램이 당신만을 기다리고 있다.
홀로 독서를 하는 것도 물론 좋다. 하지만 홍대로 나와 바람 좋고 햇살 좋은 가을날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알찬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와우북페스티벌을 둘러보다 보면 양 손에, 머리에, 그리고 마음에 가을다운 풍요로움이 꽉꽉 들어차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