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소개

global member profile

탐방지역

미국 / 뉴욕, 텍사스 휴스턴, 산 안토니오, 로스앤젤레스

탐방기관

SICSA, Mars City Design, XARC, Foster & Partners, CLOUDS Architecture Office

팀 소개 및 탐방내용

얼마 전 바쁜 학교 일정으로 인해서 LG챌린저에 도전하는 것을 주저하던 중에 새로운 도전에 열정이 넘치는 친구를 중심으로 3명이 더 합류하여서 이번 공모전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패기와 도전정신이 강한 친구, 우수한 성적으로 학과 내에서도 늘 거주하다시피하며 과제와 수업을 병행하는 열정파 친구, 아직 어린 나이임에도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아 이번 공모전에 주제를 제시한 친구, 다양한 조원들의 생각을 정리하고 의견을 수렴하도록 중재하는 친구 이렇게 4명이 모여서 팀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우리 팀은 건축의 미래에 대하여 토론을 나누던 중, 일론 머스크의 팰컨-9 로켓의 발사에 대한 내용의 뉴스를 접했습니다. 불과 10년 후인 2026년에 인간을 화성에 보낼 수 있는 저비용 수직 착륙 기술개발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이 뉴스를 통해 만일 이러한 기술이 실현된다면 '화성에서의 건축디자인'은 어떠해야 하는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조사결과, 세계 유수 연구소, 대학, 건축가등이 이미 이 분야에 대해서 연구를 진행중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이러한 관심이 부족하였습니다. 따라서 우리 팀은 연구 국가 중에서도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미국을 방문하여 그들의 연구를 엿보고자 합니다. 그것을 통해 더욱 탐구하고 배워 화성에서의 건축이 머지않은 미래라는 것, 곧 당면할 문제라는 것에 대한 인식을 재고시키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