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소개

탐방지역

미국 / 샌프란시스코, 실리콘 밸리, 로스앤젤레스, 라스베가스

탐방기관

샌프란시스코 / 캘리포니아 주립대공대, Air Resource Board, Getaround
실리콘밸리 / Tesla Motors, Google, BACC(Bay Area Climate Collaborative)
로스앤젤레스 / 패서디나 시청, 지속가능에너지센터, EV Grid, Southern California Edison Co. 페러데이 퓨처
라스베가스 / Hotel Pallazzo, The Shoppes at Mandalay Place, The Stupak Community Center, Crystals at City Center, The Las Vegas Convention Center

팀 소개 및 탐방내용

EV 보급률 세계 1위 캘리포니아 주의 전기차 인프라를 탐방하다
CALIFORNIA에서의 전력질주!

오늘날, 환경 문제는 전 세계인들이 함께 풀어나가야 할 숙제가 되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람들은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화석 연료를 연소하지 않고, 배터리와 모터를 이용해 주행하는 전기 자동차, EV 역시 그러한 노력의 결실이며, 자동차 업계 화제의 중심입니다.
근래에 여러 자동차 생산업체들은 경쟁적으로 EV 차량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의 대표 EV 생산업체인 ‘테슬라’의 ‘모델 3’는 출시하기도 전에 30만 대가 훌쩍 넘는 예약대수를 기록했으며, 우리나라 네티즌들 중에서도 ‘테슬라 모델 3’를 예약했다는 사람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V의 시대가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은, 점점 확실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과연 EV를 소유하고 운행하기에 적합한 곳일까요? 안타깝게도 아직까지는 부정적인 견해가 대부분입니다. 빠르게 다가오고 있는 EV 시대를 대비해 우리나라도 EV인프라를 구축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대한민국의 열악한 EV인프라 환경을 EV인프라 선진국 미국을 통해 개선해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기위해 뭉쳤습니다. 미국의 정돈된 충전소 배치현황, 충전용전기의 다양한 공급방법을 살펴보고 우리나라에 적용 가능한 인프라 구축방법을 찾아볼 것입니다. 이와 동시에 전문가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친환경적, 고효율적인 EV시장의 미래를 예측해보고 EV시장 활성화로 인해 파생될 수 있는 사업은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볼 것입니다.

교환학생과 세계배낭여행 경험으로, 팀의 활동 기획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책임져줄 행동대장, 감각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팀의 소중한 조사 및 탐방내용들을 정리해줄 감성파 꼼꼼남, 언젠가는 슈퍼카를 타고야 말겠다는 마음으로 자동차에 무한한 애정과 관심을 지닌 팀의 차박사, 오빠들에게 일침을 주는 야무진 성격과 전문적인 에너지 지식으로 팀의 전문성 높은 탐방을 도와줄 미소천사. 이렇게 자칫 뻔하고 따분한 구성이 될 수 있었던 남자 셋 팀에 꼼꼼하고 예쁜 홍일점을 더하여 추진력, 도전정신, 따뜻함을 갖춘 팀이 되었습니다. 글로벌하고 전문적인 감각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야무지게 EV 인프라 관련 사항들을 탐방하고 돌아올 것입니다. 훌륭한 EV인프라라는 빵, 이제 대한민국에서도 달콤하게 맛보실 수 있는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저희 팀이 차지게 한 번 반죽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