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챌린저스 SNS 맨위로가기

글챌 대원 소개

※ 탐방보고서는 LG글로벌챌린저 사무국 사전 동의 없이는 어떠한 형태로든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탐방보고서의 저작권 및 소유권은 (주)LG에 있습니다.

팀명

NexTV

테마
다중채널 네트워크 3.0, TV(Total Video)의 시대
 
      보고서 다운로드
 
      인터넷 중계 바로가기
NexTV팀 소개
탐방지역 미국 / 로스엔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뉴욕
탐방기관 미국 / Collab, AwesomenessTV, Oculus, Youtube Space, Creative Tech Week,
0Defy Media
팀 소개 및 탐방내용 TV(Television)은 이제 더 이상 그 자체의 개념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TV(Total Video)로서 새롭게 변모할 것이라는 작은 아이디어에서 탐방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심에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MCN 이라는 새로운 콘텐츠의 등장은 한국이라는 국가 안에서 새로운 사업 모델로서 그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지만, 실행에 온전히 옮겨지지 못하는 게 현실이라는 점에 특히 주목했습니다.

MCN이라는 새로운 개념에 다수의 글로벌 미디어 그룹이 거대 자본을 투자했다는 점은 ‘모바일 온리’ 시대에 가장 적합한 콘텐츠 생산에 새로운 활로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양적인 성장을 한 것뿐만 아니라 그 이후, 질적인 변화에 주목하기로 했습니다. 한국 내에서 누구도 쉽게 규정하지 못한 개념을 정립하고 MCN의 사업적 전망과 대중문화의 보편성 확보, 새로운 미디어 매체로서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이번 탐방은 MCN이라는 분야가 신 한류 문화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과 융합, 연계, 순환, 통합 되면서 어떤 긍정적인 외부효과를 창출해낼 것인지를 바라보고 오는 것이 핵심입니다. 시기 적절한 이 탐방주제가 향후 미디어 매체에 가져올 새로운 방향과 전략을 제시함으로써 한국형 문화 콘텐츠의 전망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작년 하반기 해외인턴십을 다녀오면서 범아시아를 넘어서 글로벌 지구촌을 경험하고 왔습니다. 온고지신이라는 말을 되새기면서 우리에겐 더 넓은 시야가 생겼고, 그 기회를 자산으로 삼아 그 가능성을 성장 시킬 수 있는 모든 준비를 마치고 이제 도약하려 합니다.
이전 다음 및 목록표시
이전 목록 다음
글챌 대원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