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과 베드 #7] 독일 프랑크푸르트, 하이델베르크 여행과 GDA요양원 탐방

GDA 요양원 탐방

전 날, TGV 기차를 타고 저녁 9시에 숙소에 도착한 저희는

피로가 많이 누적되었기에 푹 쉬고,

다음날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약 한시간 거리에 있는 하이델베르크를 구경 가기로 했습니다.

버스는 오후 12시 50분에 출발 예정이었으나, 30분이 지나도 안 와요 ㅠㅠ

하이델베르크에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은 ‘기차’와 ‘버스’가 있는데요,

기차는 편도 17유로, 버스는 단돈 5유로 랍니다!

더운날씨에는 에어컨 빵빵한 버스가 짱! (일찍 예약해야해요)

하이델베르크도 식후경!

피자 두 판과 스파게티, 샐러드를 시킵니다^^

행복이 멀리있지 않네요!

하이델베르크 성령 교회라고 합니다.

광장의 중심에 떡 하니 웅장하게 있네요.

저 뒤로 하이델베르크 성이 보입니다!

어서 케이블카를 타고 가봅시다!

6유로를 내고, 케이블카와 하이델베르크 성 입장료가 포함된 티켓을 샀습니다!

하늘이 좀 흐렸는지 뿌옇게 나왔네요..

성에서 바라보는 구시가지의 풍경은 중세시대를 떠오르게 합니다.

성 안으로 들어와서 구경해봐야죠!

건물 내부를 구경할 수는 없었습니다만

거대한 와인 보관통이나 예전 약국의 모습을 구현해놓은 공간은 볼만했습니다!

윗 사진에서 아치형 통로를 지나면 바로 전망대가 나옵니다!

아… 예쁘다 하이델베르크.

무더운 독일 날씨에 조금 지쳤지만,

그래도 도시가 아름답고, 볼거리도 많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

성을 나와서 뒤쪽으로 걸어가면,

정원 및 작은 숲이 있네요~

여기서 또한 구시가지를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조명을 적절히 사용한다면, 엄청난 야경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언젠가 조명 사업을..!)

성에서 내려와서, ‘칼테오도르 다리’를 건넙니다.

많이 멀어보여도 걸어다닐만 했습니다!

이번엔 다리를 지나서 산 중턱에 있는 산책로인 ‘철학자의 길’을 올라가보기로 합니다.

괴테, 헤겔, 하이데거, 야스퍼스 등 당대의 유명한 철학자들이 거닐며 사색에 잠겼던 곳이라고 합니다.

철학자의 길에서 보는 구시가지의 전경은 또 다른 느낌이네요~

저~~~ 멀리 성이 아래로 보일만큼 높이 올라왔습니다 (땀 범벅)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짧은 관광을 마치고 기차를 타고 숙소로 복귀하였습니다.

내일 있을 GDA 프랑크푸르트 요양원 탐방을 준비해야겠죠?!

독일 전역에 있는 GDA의 요양원들중,

프랑크푸르트에 있는 곳으로 왔습니다.

독일 요양원의 노인 관리 시스템 및 국가의 지원정책 등을 알아보고,

저희 아이디어인 ‘스마트 베드’에 대한 의견도 구해보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담당자였던 Sabine 님, 간호 원장님과 함께 인증샷!

(생각보다 너무 좋은 시설이었기에 우리나라의 실정과는 좀 다르지만,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생각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너무 감사하게도, 점심을 대접받았답니다!

탐방 내내, 얻어 먹는 운은 최고!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의 탐방을 마치고,

이제 한국으로 돌아가야 할 시간입니다.(2주가 너무 짧네요 ㅠㅠ)

어딜가나 있던 LG 텔레비전을, 마지막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찍어봅니다.

이로써 네 나라에서의 탐방이 종료가 되었네요~

다음 편에서는 탐방기 마무리 이야기 및 느낀점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emoticon

스티커 댓글

스티커를 사용해서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달기
  • 씻기
  • 팩

글로벌 스토리 더보기

비건라이프 in 제주 2탄ㅣ제주도에서 비건을 말하다 with LG글로벌챌린저 비긴 팀

두리모두의 브이로그! 2탄! 영국편

두리모두의 덴마크 브이로그! 한번보시죠 :)

두리모두의 해외 탐방기관 소개!

V50로 촬영된 비긴 팀의 한국 비거니즘 탐방기

비긴 팀의 비건맛집탐방! 함께해요! 비긴 팀과 함께 begin the vegan!

비건이 무엇인지 같이 살펴볼까요? 비긴 팀과 함께 begin the vegan!

Eatsulin 팀이 체내주사형 경구제제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미국으로 떠났습니다.